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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2 : 5 / 5 : 8의 법칙' - 고객에게 거절당하지 않는 심리마케팅 기술

by millie1020 2024.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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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할 때 가장 두려운 것은 거절입니다.
오늘은 고객에게 거절당하지 않기 위해 기억해 두면 좋은 법칙을 소개합니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열일곱 번째 이야기
p218-223

3장 (심리 마케팅 043)
상대에게 호감을 사서 친해지는 심리 마케팅 기술
"호감도를 높이려면 만나는 횟수를 늘려라"


심리 마케팅 기술 044 :
호감도를 올리는 '2:8/5:8의 법칙' -
#계약률을 높이는 영업 방법


당신은 다음 두 영업사원 중 어떤 유형인가요?

영업사원 A : 신규 고객을 모을 때, 고객을 2번 찾아가 놓고 ‘이 고객은 가망이 없어’라고 포기한다.

영업사원 B : 포기하지 않고 5번 찾아가서 계약을 따낸다.

'2 : 8 / 5 : 8의 법칙'은 A에 유형에 속하는 영업사원이 80% 비율이지만, B에 속하는 유형은 80%  비율로 계약을 따낸다는 법칙입니다.

📌 5번이나 고객을 찾아가는 것도 쉽지 않지만, 중요한 것은 매번의 만남에서 고객에게 거절당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 거절당하지 않는 방법: 거절당하지 않으려면 5번 방문할 때까지 일부러 영업하지 않아야 한다.

핵심은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 설명을 하지 않고, 호감도와 신뢰도를 먼저 쌓는 일이다!




별로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는데, 막상 적용하려고 하면 쉽지만은 않을 듯합니다. '2:8/5:8의 법칙'은 이전 포스팅의 '소통 만렙 기술'과 '호감도 올리는 기술'과 같은 선상에 있는 듯합니다. 단발성이 아닌 의도적인 접촉(최소 5번)을 하되 , 호감도와 신뢰성을 쌓아 나가면 저부터라도 거절하지 못할 듯합니다.

SNS를 이용한 도장 찍기는 어떨까요?
홍보가 아닌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는 정보를 매일 혹은 1주일에 한 번씩 보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생각난 김에 어떤 정보를 어떤 포맷으로 전달할지 생각해 보아야겠습니다~


이어지는 내용 : 상대의 '눈, 입, 몸'을 의식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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