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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호감도를 높이는 심리마케팅 기술 29가지

by millie1020 2024.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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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따라서 호감도가 높으면 자연히 원만한 사회생활이 가능해집니다. 마케팅에서 이 호감도를 높일수 있다면 더욱 눈부신 성과를 이룰수 있겠죠^^ 오늘은 호감도를 높이는 기술 30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열여덟 번째 이야기
p224 - 355

3장
상대에게 호감을 사서 친해지는 심리 마케팅 기술
"호감도를 높이려면 만나는 횟수를 늘려라"


호감도를 높이는 심리마케팅 기술 30가지

1.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법 :
상대의 '눈, 입,  몸'을 의식하라 -> 상대의 눈을 바라보고, 맞장구를 쳐주며(back tracking), 행동을 따라한다.

2. 설득력을 높이는 방법 : 미러링, 페이싱, 백트래킹
-> 사람은 자신과 몸짓, 보조가 맞는 사람에게 호의를 갖는다.

3. 공감을 얻는 대화법 :
상대와 나 사이에 다리를 놓아라 -> 고객을 대할 때는 고객의 목소리 톤에 맞추고 고객의 마음에 공감하며 이야기를 듣자.

4. 친근감이 생기는 대화법 :
처음 만난 사람과는 주파수를 맞춰라 -> 대화할 때 의식적으로 목소리의 크기, 속도, 톤, 박자, 그리고 감정을 맞춘다.

5. 고객의 호감을 얻는 간단한 방법 :
상대가 나와 같은 점이 있다고 느끼게 하라 -> 날씨, 취미, 시사, 여행, 가정, 건강! 업무,  의식주 등 공통점을 찾자.

6. 첫 만남에 좋은 인상을 주는 방법 :
좋은 첫인상을 주려면 무조건 장점부터 말해라->'초두 효과(첫 인상 이 시간이 흐르면서 더 강해지는 경향)'와 '확증 편향(첫 느낌을 뒷받침 할만한 정보를 모아 '역시 내 생각에 맞았다'라면서 자신의 정당성을 확인하려는 경향)'

7. 한마디를 덧붙여서 좋은 인상을 주는 법 :
한마디를 더하면 첫인상이 달라진다.

8. 스킨십 효과 활용법 :
Yes를 부르는 악수의 힘

9. 악수의 쓸모 :
내 편을 만드는 간단한 방법 -> 악수는 남들과 다른 강력한 차별화가 될 수도 있다.

10. 상대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는 법 :
상대의 '개인의 거리'에 들어가라 -> 거리를 접히면 친해지기 쉽다.

11. 호감도를 높이는 방법 :
평소에도 긍정적으로 말해야 하는 이유 ->사람은 '즐거운 정보'를 가져오는 사람을 좋아한다.

12. 비용 투자 없이 인상을 좋게 만드는 방법 :
자주 웃으면 일이 늘어난다 -> 웃는 얼굴은 한 푼의 비용도 들지 않는 최고로 좋은 전략이다

12. 겉모습을 가꾸는 간단한 방법 :
항상 매력적으로 보이는 사람의 습관 ->거울 자주 보기

13. 오감의 힘을 빌리는 방법 : 누구나 민감한 감각이 하나씩은 있다 -> 감각 유형에 따라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설명 방법을 바꾼다.

14. 상대방의 생각을 추측하는 방법 :
상대의 시선에 따라 시각적(↖), 청각적(⇀), 감각적(↘)인 설득 방식이 필요하다.

15. 고객의 속마음을 알아차리는 기술 :
협상할 때 뜻밖의 단서가 되는 동작 언어 ->눈의 움직임, 입가, 코, 다리 등의 동작이 심리 상태의 변화를 보여준다.

16. 상대를 납득시킬 수 있는 질문법 :
결론을 말하는 대신 질문형 문장을 던져라
-> '~라고 생각하지 않으세요'라고 말하기.

17. 선택의 만족감을 높이는 방법 :
가장 좋은 것은 고객이 직접 선택한 것이다. ->3개의 선택지를 제시하게 결정짓게 하자. (골디락스 원리)

18. 대화가 끊기지 않는 질문법 :
대화를 이끌어가려면 '5W1H'를 이용하라. ->열린 질문을 하라.

19. 상대를 불쾌하게 만들지 않는 질문 기술 :
까다로운 고객은 '삽입 화법'으로 공략하라 -> '~해주시겠습니까?', '한 번 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검토해 주시겠습니까?' 라는 삽입 명령을 대화 속에 넣어보자.  

20. 고객을 의도하는 대로 움직이는 방법 :
상대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는 화법 -> 전제의 '화법 기술'을 사용하자.

21.  상대의 승인을 쉽게 얻는 방법 :
부탁할 때는 꼭 '이유'를 붙이자 .

22. 요구를 거절하기 어렵게 하는 방법 :
원하는 것을 모두 얻으려면 요구를 여러 개로 말하라 ->'A를 하고 B를 해주세요' 라고 요구한다.

23. 영업 성공 테크닉 :
영업에도 쿠션이 필요하다 -> 판매할 때는 먼저 '라포'를 맺어야 한다.

24. 미움 받지 않는 대화법 :
내가 하는 말이 내 인상을 정한다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자

25. 혜택을 베풀어 구매하게 만드는 법 :
사람에게는 보답하려는 심리가 있다 ->상대에게 이득이 될 만한 물건이나 행동을 무상으로 제공해 보자

26. 고객의 심리를 자극하는 판촉법 :
고객의 앞이 아닌 옆에서 접근하라 -> 옆에 있으면 긴장감이 줄어든다

27. 처음과 마지막 인상을 좋게 남기는 방법 :  
끝이 좋아야 다 좋다 ->친근효과

28. 잠재의식을 자극하는 기술 :
이성보다 마음을 건드려라 -> 권위 효과, 희소성

29. 바로 매출을 두 배로 높이는 방법 :
나도 모르게 구매하게 만드는 그 한마디 -> '만두는 한 접시면 되시겠습니까?' 이 한마디로 주문이 두 배가 될 확률이 올라간다.


웃는 얼굴과 긍정적인 이야기하기, 거울 자주 보기.

이 세가지는 마케팅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꾸준히 실천해야겠어요~

이어지는 내용 : 4장 모두를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11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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