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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매출을 올리는 15가지 심리마케팅 기술

by millie1020 2024.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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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파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심리 마케팅 기술부터 카피의 기술, 호감도를 높이는 기술,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노하우에 걸쳐 오늘은 마지막으로 '상대의 마음을 얻고 매출을 올리는 심리마케팅 기술'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상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팔 때 먼저 사람의 심리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은 사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만 물건을 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 파는 사람은 사람의 심리를 알고 있다. 근데, 나는 ‘파는’ 사람이 아니라고? 잘 생각해보라. 누군가를 설득해야 한다면 당신도 ‘파는’ 사람이다. 열심히 준비한 제안이 통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애써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설명했는데 2%가 아쉽다면, 대체 무엇이 부족한 것일까? 바로 이때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이 필요하다. 28세에 광고 제작회사 설립 후 1년에 혼자서 10억 원 매출을 올리고, 연간 100회 이상 강연하는 비즈니스 심리학 분야 인기 강사인 저자가 현장에서 터득한 설득의 심리기술 100가지를 담았다. 무언가를 팔려면 우선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어야 한다. 눈치채지 못하게, 고객을 ‘쓱’ 끌어당기는 심리 마케팅 기술이 필요한 것이다. 책에는 내가 파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간단한 방법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멘트가 가득하다. 잘나가는 동료, 잘나가는 가게에 숨은 ‘한 끗’을 만드는 비밀이 담겨 있다. 당신이 무엇이든 ‘파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활용하라. 써먹는 즉시 고객의 반응이 달라지고, 매출이 두 배로 뛸 것이다.
저자
사카이 도시오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3.04.26


스무 번째 이야기 (마지막 회)
p409-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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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내 상대의 마음을 얻고 매출도 올라간다


매출을 올리는 심리마케팅 기술 15가지

1. 효과 높은 칭찬법
칭찬은 직접 듣는 것보다 (레귤러 커뮤니케이션) 말을 전해 들으면 (오버허드 커뮤니케이션) 기쁨이 두 배가 된다.
-> 누군가를 칭찬할 때 '오버허드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하기.

2. 고객이 부탁할 때 효과적인 방법
중요한 고객의 부탁은 일단 거절한 다음에 승낙하면 상대가 한층 더 감사한 마음을 갖는다.
-> 일단 거절한 후에 승낙하기.

3. 상대를 기쁘게 하는 대화의 기술
대화할 때 상대가 사소한 것을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굉장히 기쁜 법이다.
-> 상대의 '사소한 일'을 수첩이나 노트 등에 기록해 두기.

4. 고객을 기분 좋게 만드는 방법
회의나 협상 전에 긍정적인 말 한마디를 상대방에게 던지면 상대는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진다.

5.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쉬운 방법
웃는 얼굴을 보여주면 상대는 좋은 인상을 받고 나도 편안함을 느낀다.

6. 어려운 상대 극복법
어려운 상대를 머릿속에서 재미있고, 웃기게 바꿔보자.

7. 상대의 마음을 읽는 방법

'포지션 체인지' - 무조건 팔리는 심리마케팅기술 100


막다른 길에서, 해결책이 보이지 않을 때, 시점이 굳어져 시야가 좁아진다. 이럴 땐  '포지션 체인지'로 자신이 앉는 위치, 서있는 위치 환경을 바꾸어 평소와 다르게 느끼는 방법을 체험해 보자.

8. 긍정적인 사고로 바꾸는 방법
습관은 의식해서 바꾸면 새로운 습관이 된다.(리프레이밍)
-> '부정적인 생각'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면 감정이나 행동도 바뀐다.

9. 소수 의견으로 목적을 이루는 방법
• 실력자의 의견은 많은 사람이 따른다(홀랜더의 책략)
• 실력자가 아니더라도 현실적인(이치에 맞는) 주장을 계속하면 전세를 역전할 수 있다(모스코비치의 책략).

10. 모순을 정당화하지 않기 위한 사고법
사람은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객관적으로 '마이너스'인 일을 '열심히 계속한다'. 성과도, 보상도 없는 일을 다른 이유를 찾으면서 정당화하지 않도록
한다.

11. 성공과 실패 요인 판단법
우리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원인을 대부분 4가지- 능력, 노력, 난이도, 운 -에서 찾으려고 한다.
상대가 성공했을 때는 능력과 노력을 칭찬하고, 실패했을 때는 난이도와 운에서 그 원인을 찾아 위로하자.(대개는 반대의 경우가 지배적이다)

12. '사회적 태만Social Loafing"을 피하는 법
집단에 있는 사람에게는 정확히 '자신'과 관련된 문제라는 것을 명확히 인식시켜야 한다.

13. 우리 회사의 평가를 정확히 아는 방법
사람은 의외로 자신에 대해 잘 모르는 법이다. 우리 회사의 상품 서비스에 대해서 고객 관점의 평가를 받아보자.

14. 비즈니스의 원칙

"장사라는 것은 결국 100분의 1이 쌓이고 쌓인다. 작은 일이 거듭 쌓이면 사업은 잘되기 마련이다.”

나의 사업체, 혹은 나 자신의 문제점을 찾아보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나씩 실행'해 보자.
(최근에 읽었던 < 원씽 >에 나온, '지금 이 순간 할 수 있는 일을 하나씩 해 나가야 한다'는 부분과 일치합니다.)

📌
당장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초조해하지 말자.


15. 내 일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어 구매로 이끄는 기술
광고 문구를 만들 때 다음 2가지를 활용해 본다.
첫째, 남의 일이 아니란 것을 깨닫게 한다. (피크테크닉Pique Technique)
둘째, 대처해야겠다는 마음이 들게 해서, 행동하는 흐름을 만든다.

                          AIDMA 모델
Attention(주의) → Interest(관심) → Desire(욕망) → Memory(기억) → Action(구매)


《무조건 팔리는 심리마케팅기술 100》을 읽다 보니  마케팅이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술들이 많습니다.
특히 3장의 호감도를 높이는 방법 중에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53)', '평소에도 긍정적으로 말해야 하는 이유(#55)', '항상 매력적으로 보이는 사람의 습관(#57)', ' 내가 하는 말이 내 인상을 정한다(#69),
그리고 오늘 읽은 5장에서는 ' 프레임을 바꾸면 결과도 바뀐다(#93)',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티끌을 찾아라(원씽)' 등의 기술은 두루두루 쓰일 데가 많습니다. 책은 다 읽었지만 필요할 때마다 다시 읽어보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어지는 도서 :《상식 밖의 경제학》댄 애리얼리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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