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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스토리 황금률

by millie1020 2024.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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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감동 포인트를 건드려라.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p70 - 102  스토리 마케팅 기술 009 - 015


오늘의 문장: (상품과 주변요소에 숨어있는) 원석을 갈고닦아 사람을 주인공으로 등장시키면 스토리가 탄생된다.


'인간을 감동시키는 포인트'가 담긴 스토리

상품에 대해서 아무리 자세히 설명한다고 해도 설명에 사람이 나오지 않으면 스토리가 아니다. 상품에 사람이 더해져야 비로소 스토리가 탄생한다. 하지만 거짓이 아닌 실제로 있었던 일을 써야 '인간의 감동 포인트'를 건드리는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감동을주는 스토리를 만들었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적극적으로 알려야 진가를 드러낼 수 있다.



스토리 황금률

'스토리 황금률'은 다른 사람들이 우리 상품에 감정을 이입하고, 쉽게 감동하고, 쉽게 행동하게 만드는, 뻔한 패턴인데도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원칙을 말한다.
할리우드 영화는 스토리 황금률에 따라 인종 및 문화를 뛰어넘어 많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즈니스의 스토리도 예외는 아니다.

인사이드 아웃2 (출처:다음)

스토리 황금률의 구성 세가지

스토리 황금률은 다음 3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주인공이 컴플렉스는 있지만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높은 목표나 뜻이 있는 사람은 응원하고 싶다.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거라는 강한 의지를 어필하자.



오늘의 독서 감상평:
학원 블로그, 광고지, 포스터, 브로셔, 명함 등에 한두 문장으로 응축된 스토리를 넣어 보아야겠습니다:)

이어지는 내용 : 스토리 황금률을 충족하는 4가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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