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브랜딩의 효과

by millie1020 2024. 5. 3.
반응형

"브랜드 가치가 곧 기업 가치다."

브랜딩 효과
브랜딩 효과 - 브랜드 가치가 곧 기업 가치다


일곱번째 이야기
p258-289

- 브랜딩의 효과
-  브랜딩과 디자인.
-  브랜딩 시작하기


브랜딩의 효과

브랜딩의 효과를 숫자만으로 판단할 수는 없다. 브랜딩을 잘한다는 것은 단기간의 성과보다는 지속적인 결과들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충성 고객의 수가 늘어날수록 내부 직원들의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 또한 강이지의 마련이다. 마치 하나의 순환 구조처럼 성공적인 브랜딩으로 인해 조직이 강해지고 이것이 좋은 인력의 확보로 이어지며 결국 이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고 그 성과로 인해 기업과 조직은 더욱 성장한다. 결국 브랜드 가치가 곧 기업 가치이다.


브랜딩과 디자인

브랜딩은 브랜드의 시각적 모습을 완성하는 작업뿐 아니라 그 브랜드가 가진 철학(브랜드 미션)을 명확히 구축하는 과정이자, 그다은 모습과 행동을 만드는 총체적인 과정, 그리고 그 브랜드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어필해 가는 과정이다.
디자인은 브랜딩에서 하나의 요소에 해당하며, 브랜드의 이념이나 철학 혹은 개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도구일 뿐이다.


브랜딩 시작하기

브랜딩의 주요 요소인 임팩트, 확장성, 의외성, 지속성을 갖추려면 다양한 경험을 해봐야 한다.
첫째,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한다. 일단 작은 성공을 맛본 후 자신감을 얻어? 조금씩 큰 스케일로 키워나가는 것이 좋다.
둘째, 과감한 것에 도전해본다. 실패를 교훈삼아 문제점은 개선하고 가능성은 키워서 시도를 이어가면 된다. 브랜딩은 시도가 중요하다.
셋째 꾸준히 한다. 무엇을 하든 일관된 모습으로, 혹은 일관된 메시지로 꾸준히 사람들에게 어필한다면 분명 그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바뀐다.


브랜딩은 사람의 마음을 건드리는 작업이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논리나 법칙 같은 것은 없다. 끊임없이 자신을 어필하고 사람들과 꾸준히 교류하며, 또 설득하고 진심을 보여주는 것 말고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방법은 없다. 브랜딩도 마찬가지다

이어지는 내용 : 좋은 브랜딩 기획을 위해 필요한 습관들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브랜딩의 성공적인 사례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는 많지만, 정작 그것을 참고해 나의 경우에 맞게 적용하기란 쉽지 않다.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왜 해야 하는 걸까? 어디서부터 시작하고 또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네이버, 29CM, 스타일쉐어 등을 거치며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을 실행해온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가 일하는 과정에서 품었던 브랜딩에 관한 여러 가지 질문들과 그 나름의 답을 이 책,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에 담았다.
저자
전우성
출판
책읽는수요일
출판일
2021.10.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