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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상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팔 때 먼저 사람의 심리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은 사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만 물건을 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 파는 사람은 사람의 심리를 알고 있다. 근데, 나는 ‘파는’ 사람이 아니라고? 잘 생각해보라. 누군가를 설득해야 한다면 당신도 ‘파는’ 사람이다. 열심히 준비한 제안이 통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애써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설명했는데 2%가 아쉽다면, 대체 무엇이 부족한 것일까? 바로 이때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이 필요하다.
28세에 광고 제작회사 설립 후 1년에 혼자서 10억 원 매출을 올리고, 연간 100회 이상 강연하는 비즈니스 심리학 분야 인기 강사인 저자가 현장에서 터득한 설득의 심리기술 100가지를 담았다. 무언가를 팔려면 우선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어야 한다. 눈치채지 못하게, 고객을 ‘쓱’ 끌어당기는 심리 마케팅 기술이 필요한 것이다. 책에는 내가 파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간단한 방법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멘트가 가득하다. 잘나가는 동료, 잘나가는 가게에 숨은 ‘한 끗’을 만드는 비밀이 담겨 있다. 당신이 무엇이든 ‘파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활용하라. 써먹는 즉시 고객의 반응이 달라지고, 매출이 두 배로 뛸 것이다.
- 저자
- 사카이 도시오
- 출판
- 동양북스
- 출판일
- 2023.04.26
여덟 번째 이야기
p106-117
1장 (심리 마케팅 018-020)
평범한 물건 더 좋아 보이게 하는 심리 마케팅 기술
"어떻게 해야 내가 파는 상품이 돋보일까?"
심리마케팅 기술 018
홍보는 남이 해야 하는 이유 -
#상품 또는 서비스의 신뢰감을 주는 방법
내가 아닌 누군가의 입을 빌려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좋은 평판을 퍼뜨려야 한다. 그 사람이 권위 있는 제삼자라면 더욱더 효과가 커진다.
-> '사회적 증명의 원리', ' 권위 효과', '주워 듣기 효과'
적용1)
'18번 심리마케팅 기술'은 SNS와 접목하여 적용한다면 막강한 파급효과가 생길듯 합니다. 유투브, 인스타그램, 틱톡, 블로그 등 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이죠. 권위 있는 제삼자를 구하는 게 문제라면 문제이네요;;
심리 마케팅 기술 019
왜 'TV'에서 소개한 것은 좋아 보일까? - TV의 영향력을 활용하는 방법
TV에 내가 꼭 출연하지 않더라도 'POP 광고'를 활용한다.
굳이 직접 방송을 탈 필요는 없다. TV 프로그램에 나왔던 내용을 상품과 연관시켜 연관지어서 홍보할 수도 있다.
적용 2)
1. TV에도 소개된 ㅇㅇ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반드시 ㅇㅇ하세요~
2. 신문, 라디오, 잡지 등 매스컴에서 소개된 내용이 자신의 상품과 관련있는지 확인한다!
*유익한 정보와 저의 제품/서비스를 관련시키는 'POP 광고'는 소비자에게도 판매자에게도 'win-win'이네요~
심리마케팅 기술 020
누구에게나 있는 1위를 찾아라 - 좋은 이미지를 주는 '한정 조건하의 사실'
과대광고나 과장은 하면 안 되지만 어느 한정된 조건에만 해당하는 '한정 조건하의 사실'이라는 심리학 기술을 응용해 보자 조건을 한정 지으면 대부분의 회사와 가게에는 1위에 해당하는 것이 반드시 있다.
적용 3)
우리 학원의 사례를 적용해 보자면
'영어 독후감 1등 수상 학원'
'초1부터 고3까지 최고 12년까지 다니는 학원'
...
지금부터 위 사실을 적용해서 좀 더 임팩트 있는 카피 문구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도 나왔는데 '권위 효과'가 반복되는군요ㅎ 그건 아마도 효과가 보증된 것이라 그렇겠죠? ''TV'나 신문, 잡지 등의 매스컴의 내용을 활용하는것과 '한정 조건하의 사실'은 현실적으로 충분히 활용될 수 있는 것이라 아주 유용한듯합니다ㅎ
이어지는 내용 : 심리마케팅 02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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