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카피기술-타깃을 좁혀라/짝수보다 홀수, 《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백100》

by millie1020 2024. 5. 15.
반응형


카피를 본 순간 '어, 저건 난데!'라는 생각이 들도록 뾰족하게 써야 한다.

오늘의 문장 : 영업(마케팅)이란 물건을 파는 일이 아니라 상대가 무엇 때문에 힘들어하고 고민하고 있는지를 찾아내는 일이다.
-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상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팔 때 먼저 사람의 심리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은 사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만 물건을 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 파는 사람은 사람의 심리를 알고 있다. 근데, 나는 ‘파는’ 사람이 아니라고? 잘 생각해보라. 누군가를 설득해야 한다면 당신도 ‘파는’ 사람이다. 열심히 준비한 제안이 통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애써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설명했는데 2%가 아쉽다면, 대체 무엇이 부족한 것일까? 바로 이때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이 필요하다. 28세에 광고 제작회사 설립 후 1년에 혼자서 10억 원 매출을 올리고, 연간 100회 이상 강연하는 비즈니스 심리학 분야 인기 강사인 저자가 현장에서 터득한 설득의 심리기술 100가지를 담았다. 무언가를 팔려면 우선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어야 한다. 눈치채지 못하게, 고객을 ‘쓱’ 끌어당기는 심리 마케팅 기술이 필요한 것이다. 책에는 내가 파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간단한 방법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멘트가 가득하다. 잘나가는 동료, 잘나가는 가게에 숨은 ‘한 끗’을 만드는 비밀이 담겨 있다. 당신이 무엇이든 ‘파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활용하라. 써먹는 즉시 고객의 반응이 달라지고, 매출이 두 배로 뛸 것이다.
저자
사카이 도시오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3.04.26

열 번째 이야기
p136-149

2장 (심리 마케팅 025-027)
내 물건을 사게 만드는 17가지 카피의 기술 :
"카피의 목적은 고객의 관심을 끄는 데 있다"


심리 마케팅 기술 025 :
카피를 본 순간 '저건 내 얘기야!'라고 생각하게 하라 - 타깃을 좁히는 카피 기술 ①

카오花王에서 건강 음료 ‘헤르시아 녹차’를 발매했을 때, '쾌적한 하루를 원하시는 분에게'처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대신 '체지방이 걱정되시는 분'으로 타깃을 좁혀서 어필하여 그야말로 대박 났다고 합니다.

예산과 시간은 한계가 있다. 그래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판매, 광고, 마케팅 활동을 하면 비용 대비 효과가 좋지 않아 수익이 나빠진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적용 1)
'영어를 잘하고 싶은 사람에게'가 아닌

'영어 발음 때문에 고민하는 분'
'자녀의 영어 문법으로 걱정이  많으신 분'
'문법실력이 부족해서 성적 안 나오는 중학생'
'영어단어 죽어도 늘지 않는 사람'
'토익성적 때문에 잠을 못 드는 분'
'영어실력은 좋은데 스피킹이 안되신다고요?!'

'타깃 좁히기'를 적용한 카피 문구를 만들다 보니까 무궁무진한데요ㅎㅎㅎ
이 책을 읽다 보면 아이디어가 끝없이 솟아납니다ㅋ
책 제목을 《아이디어를 샘솟게 하는 비법 100》이라고 고쳐 써야겠습니다ㅋㅋㅋ


심리 마케팅 기술 026 :
'OO로 고민이신 분에게'라고 말 걸기 - 타깃을 좁히는 카피 기술 ②

마케팅 주요 대상(타깃)의 관심을 끌기 위해, 타깃층이 가질법한 고민과 스트레스를 먼저 제시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까지 제안한다. 위 ①번에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곁들여진 방식이다.  

적용 2)
'영어 발음 때문에 스피킹 울렁증이 있으신 분!
조지타운대 테솔 출신, '밀리영어쌤'에게 연락 주세요~'

'영어는 잘하는데 영어회화는 못하신다고요? 지금 당장 조지타운대 테솔 출신, '밀리영어 쌤'에게 SOS 보내세요!'

'영어 문법 어렵다고요? 밀리영어쌤에게 한 달만 맡겨 보세요^^'

무궁무진하게 샘솟는 아이디어ㅎㅎㅎ


심리 마케팅 기술 027 :
카피에 홀수를 넣으면 돋보인다 - 카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방법

다루는 상품 또는 서비스, 혜택 중에서 다른 회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나 특징이 있다면, 그것들을 3, 5, 7과 연결 지어 표현해 보자.

'온 가족이 기뻐하는 리모델링 공사는 저희 회사에 맡겨주십시오!”라는 카피 문구보다, “온 가족이 기뻐하는 리모델링 공사의 3가지 포인트!"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 우리 회사 우리 매장의 특징을 홀수로 나열해 보기

적용 3)
'영어 발음을 고치는 5 가지 비결'
'영어를 잘하는 사람의 7 가지 비밀'
'영어를 잘하면 좋은 3 가지'

블로그 제목에 숫자를 쓰면 좋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카피 문구도 마찬가지이군요. 그런데 짝수보다 홀수가 더 돋보인다는 것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카피라이팅을 정식으로 배우진 않았지만 오늘 독서를 통해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카피라이팅 핵심은 잡은 것 갔습니다.
타깃을 좁혀 뾰족하게 쓰고, 고민을 던진 다음 그 해결책을 제시하기, 마지막으로 홀수를 넣어 깔끔하게 메시지를 전달하자!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이어지는 내용 : 심리마케팅 기술 028 ~ 030
- YES를 유도하는 기술




https://litt.ly/millieenglishlover

밀리에듀영어학원

Start Young, Speak Smart

litt.l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