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YES 유도 화법/마법의 단어, '매직 워드'/상품 가치 vs 평가가치

by millie1020 2024. 5. 17.
반응형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상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팔 때 먼저 사람의 심리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은 사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만 물건을 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 파는 사람은 사람의 심리를 알고 있다. 근데, 나는 ‘파는’ 사람이 아니라고? 잘 생각해보라. 누군가를 설득해야 한다면 당신도 ‘파는’ 사람이다. 열심히 준비한 제안이 통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애써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설명했는데 2%가 아쉽다면, 대체 무엇이 부족한 것일까? 바로 이때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이 필요하다. 28세에 광고 제작회사 설립 후 1년에 혼자서 10억 원 매출을 올리고, 연간 100회 이상 강연하는 비즈니스 심리학 분야 인기 강사인 저자가 현장에서 터득한 설득의 심리기술 100가지를 담았다. 무언가를 팔려면 우선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어야 한다. 눈치채지 못하게, 고객을 ‘쓱’ 끌어당기는 심리 마케팅 기술이 필요한 것이다. 책에는 내가 파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간단한 방법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멘트가 가득하다. 잘나가는 동료, 잘나가는 가게에 숨은 ‘한 끗’을 만드는 비밀이 담겨 있다. 당신이 무엇이든 ‘파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활용하라. 써먹는 즉시 고객의 반응이 달라지고, 매출이 두 배로 뛸 것이다.
저자
사카이 도시오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3.04.26


열한 번째 이야기
p150-161

2장 (심리 마케팅 028-130)
내 물건을 사게 만드는 17가지 카피의 기술 :
"카피의 목적은 고객의 관심을 끄는 데 있다"


심리 마케팅 기술 028 :
사람은 한 번 동의하면 계속 동의한다 - #'YES를 유도하는 기술'



사람들은 특정 상대에게 여러 번 찬성하는 태도를 보이면 그 후에는 반대의 의견을 말하기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YES 유도 화법"
상대방이 "예스"라고 대답할 만한 질문을 하는 판매 기술


-> 광고 문구를 작성할 때 어필할 고객이 받아들이기 쉬운 지금부터 하자!


적용 1)
첫 번째 질문->'자녀가 영어를 어렵다고 생각하나요?'
(이에 대한 답변은 거의 '예스'라고 할 듯합니다ㅋ)

두 번째 질문 -> '쉬운 외국어는 없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쉽게,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학원이 있다면 보내고 싶지 않으세요?'
(두 번째도 '예스'라고 하지 않을까요?)

오늘 또 아이디어가 샘솟는군요ㅎㅎㅎ


심리 마케팅 기술 029 :
평범한 카피를 변신시키는 '매직 워드' -  마법의 단어를 사용한 카피 기술

제목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마법의 단어라니!

짧지만 강렬한 단어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끌어당기고 강한 인상을 남긴다.

평범한 카피를 눈길이 가는 카피로 바꿔주는 마법의 단어 20가지

• 이제까지 본 적 없는...
• 이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듯한ㅋㅋㅋ)
• 긴급 공지
• 업계 최초
• 사상 최초
• 첫 공개
• 신개발
• 새로운 발견
• 놀라운
• 보장
• 화제 만발
• 경고
• 마법
• 극찬
• 유행
• TV에서 화제를 일으킨...
• 궁극
• 속보
• 기적
• 충격

이 책을 읽으며 매일 아이디어가 샘솟듯 하는데 오늘은 이런 마법의 워드까지 제공하더니 정말 '극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ㅋㅋㅋ
마케팅에 목말라하는 분들은 이 책을 사서 옆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읽으면 좋겠습니다~

적용 2)
'놀라운 영어 실력 향상법! 1개월 만에 원서책 읽기'

'3개월 만에 중1 단어에서 고1 단어로 올라간 백ㅇㅇ학생의 놀라운 단어학습법을 공개합니다'

과장이 아닌 사실에 근거해서 카피 문구를 작성하려 하니 '놀라운' 단어가 제일 무난합니다ㅎㅎㅎ


심리 마케팅 기술 030 :
고객이 사는 것은 상품이 아니다 -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카피 기술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상품 가치'와 '평가 가치' 두 가지 가치가 있다.

'상품가치'란?
상품이 처음부터 가진 가치를 뜻한다.
'평가 가치'는 상품을 둘러싼 부가가치로 만들어지는 가치다.



📌 고객은 대부분 상품가치가 아니라 평가가치에 이끌려 상품이나 서비스의 매력을 느끼는 법이다.  
상품의 평가 가치를 높이고 싶다면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 만한 것이 무엇일지 깊이 생각해서 카피 문구를 글 써보자.

적용 3)
'자녀의 영어 실력을 올려주는 놀라운 학습법'
                                    vs

'자녀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여 부족한 점을 쏙쏙 채워주는 밀리영어만의 학습법'

어제 포스팅에서 배운 카피기술 3가지에 오늘 3가지를 추가하니 제가 카피라이터가 된 느낌입니다^^

❶ 'YES 유도 화법'으로 어필하기
❷  매직 워드로 강렬한 인상 남기기
❸  상품의 '평가 가치' 높이기

내일은 또 어떤 '마법의 마케팅 기술'을 접수받을지 궁금합니다ㅎㅎㅎ

이어지는 내용 : 심리 마케팅 기술 031-033



남다른 밀리에듀영어학원


https://litt.ly/millieeng
lish

밀리에듀영어학원

옥스포드 영어독후감 1등 수상학원

litt.l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