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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카피라이터가 되기위한 심리 마케팅 기술

by millie1020 2024.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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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의 달인이 되는 법!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임팩트 있는 카피 문구를 만들기 위한 필수 기술 3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행동을 부르는 부정적인 카피 문구

죄의식을 남기지 않는 카피 문구

구체적 행동을 지시하는 카피 문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상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팔 때 먼저 사람의 심리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은 사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만 물건을 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 파는 사람은 사람의 심리를 알고 있다. 근데, 나는 ‘파는’ 사람이 아니라고? 잘 생각해보라. 누군가를 설득해야 한다면 당신도 ‘파는’ 사람이다. 열심히 준비한 제안이 통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애써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설명했는데 2%가 아쉽다면, 대체 무엇이 부족한 것일까? 바로 이때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이 필요하다. 28세에 광고 제작회사 설립 후 1년에 혼자서 10억 원 매출을 올리고, 연간 100회 이상 강연하는 비즈니스 심리학 분야 인기 강사인 저자가 현장에서 터득한 설득의 심리기술 100가지를 담았다. 무언가를 팔려면 우선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어야 한다. 눈치채지 못하게, 고객을 ‘쓱’ 끌어당기는 심리 마케팅 기술이 필요한 것이다. 책에는 내가 파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간단한 방법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멘트가 가득하다. 잘나가는 동료, 잘나가는 가게에 숨은 ‘한 끗’을 만드는 비밀이 담겨 있다. 당신이 무엇이든 ‘파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활용하라. 써먹는 즉시 고객의 반응이 달라지고, 매출이 두 배로 뛸 것이다.
저자
사카이 도시오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3.04.26


열세 번째 이야기
p174 - 185

2장 (심리 마케팅 034-036)
내 물건을 사게 만드는 17가지 카피의 기술 :
"카피의 목적은 고객의 관심을 끄는 데 있다"


심리 마케팅 기술 034 :
실패하기 싫은 마음을 자극하라 - #불안을 행동하는 힘으로 바꾸는 법


아래에 긍정적인 카피(A)와 부정적인 카피(B)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버전의 카피 중 어떤 카피가 더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예시 1)
A : 영어를 공부해 미래를 대비합시다!
B : 원하는 대학에 탈락하지 않기 위해서 영어를 공부합시다!

사람에게는 두 가지 방향의 욕구가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긍정적인 욕구, 다른 하나는 부정적인 욕구입니다.
긍정적인 욕구 -> 행복해지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고, 자격증을 따고 싶은 욕구들
부정적인 욕구 -> 실패하고 싶지 않고, 창피당하고 싶지 않고, 손해 보고 싶지 않은 욕구들

흥미로운 사실은 부정적인 욕구의 특징은 '행동'하는 사람이 많다는 점입니다.
부정적인 욕구가 생기면 빈틈없는 계획을 세우거나 미리 연습하기도 하고, 학원에 다니거나 강의를 듣기도 한다는 거죠.

주의점: 부정적인 카피를 남발하면 불안을 부추긴다. #
욕구 #긍정 #부정 #행동 #성공 #실패 #불안


적용 1)
학부모님과의 상담 마지막 단계에서 등록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머뭇거릴 때, 다음과 같은 부정적인 카피 문구를 사용하여  행동을 유도한다.
'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중학생이 되었을 때 영어가 굉장히 힘들 수 있습니다.' 혹은,
'시작시기도 중요하겠지만 좋은 선생님 만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은근히 자기 PRㅎㅎ)라고 말하기^^

심리마케팅 기술 035 :
즐거움이 늘 정답은 아니다
- # 죄의식이 남지 않는 홍보법

사람의 마음속에서는 늘 즐거움과 죄의식이 갈등하고 있다. 즐거움을 강조하는 카피가 늘 통하는 것은 아니다. 죄의식이 남지 않은 카피 문구로 홍보하면 훨씬 더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예)
카피 1: 매일 요리하는 번거로움이 줄어서 편해집니다!

카피 2: 성장기 자녀를 위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을 한 가지 더 늘려보면 어떨까요?

카피 1번은 '즐거움'은 줄 수 있지만 '죄의식'은 해결하지 못한다. 왠지 내가 요리하지 않는 게으른 주부라는 '죄의식'이 남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피 2번 의 경우엔 '즐거움'도 있지만 '죄의식'도 남기지 않는다.
-> 카피 문구에 '즐거움'과 '죄의식'을 모두 언급하기


적용 2)
갈수록 어린아이들의 문해력이 낮아지고 있음을 사교육현장에서 체감하고 있습니다. 생각 같아서는 정규 수업 후에 30분 동안 남겨 독서를 시키면 좋겠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아마도 부모님들도 저처럼  자녀들이 책을 읽지 않는다고 걱정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학부모님의 죄의식을 덜어드리기 위한
제안 :

00 이가 책을 안 읽어서 많이 걱정되시죠?  창의력도, 지도력도, 독서의 즐거움도 타고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나는 게 아닙니다. 독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은 우리 어른들의 몫입니다.

<독서와 친해지기 프로젝트>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책이랑 수다하기⸥ 독서체험활동에 참여시켜 주세요^^
1주일 2시간, 1 달이면 8시간, 1년 84시간 투자하면 00 이의 사고능력이 달라집니다.


심리 마케팅 기술 036 :
항상 구체적으로 말하라 -
#고객을 행동하게 만드는 방법

'방관자'의 효과를 이용하여 대상 인물과 구체적인 행동 내용을 확실히 전달하면 지명당한 사람은 '방관자'가 되지 않고 행동하기 시작한다.
이 이론은 카피 문구에도 응용할 수 있다. 어필할 대상이나 행동 지침을 설정한 다음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입니다’라고만 말하면 고객은 방관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적용 3) 구체적으로 대상을 지명하고 자세한 행동 내용을 분명하게 전달하기!

'000에 사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은 주목해 주세요! 솔깃한 정보가 있습니다. 지금 바로 뒷면을 읽어주세요.'

출처: 픽사베이


심리 마케팅 기술은 반드시 마케팅에서 뿐 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술입니다^^
오늘 배운 3가지 기술을 활용하여 '행동'하게 만드는 카피 문구를 만들어 보아야겠습니다!

이어지는 내용 : 고객에게 미움을 사지 않는 카피 기술




https://litt.ly/millieengl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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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스포드 영어독후감 1등 수상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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