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간접비와 마케팅 -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_#8

by millie1020 2024. 6. 24.
반응형

오늘의 문장 :
똑똑한 리더라면 비행기의 날개가 크고(제품과 서비스) 두 엔진(마케팅과 영업) 모두 강력하며 본체(간접비)가 날렵하고 가벼운지 확인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즈니스가 추락하고 말 것이다.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
나만의 알고리즘을 구축하라. 이 책은 완전히 새로운 커리어를 만들어줄 것이다. 날마다 매출과 성과를 두고 고민하는 모든 리더(팀장부터 CEO까지)에게 균형 잡힌 커리어 성장의 방법을 알려주는 최고의 교과서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이 출간되었다. 이제는 마케팅의 바이블이 된 「무기가 되는 스토리」의 저자이자 전 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의 구원자, 멘토로 불리는 도널드 밀러. 그가 수천 개 기업에 대한 컨설팅과 성공적인 회사 경영 경험으로 획득한 육각형 리더의 비결을 ‘업무 알고리즘’으로 체계화했다. 개개인의 성격부터 조직 전체의 자금 흐름까지를 꿰뚫는 이 ‘일잘러’ 수업은 업무를 장악하고 풀어가기 위한 10단계 시스템을 60일 코스로 제시한다. 하루에 하나, 기초부터 심화까지 차근차근 쌓는 이 알고리즘 노하우와 함께라면 어느 분야, 어느 자리에서든 일의 막힌 부분을 풀고 매출과 성과를 눈에 띄게 올리는 성공적 리더의 길을 걷게 될 것이다.
저자
도널드 밀러
출판
윌북
출판일
2024.04.15

원모사 33기  8일 차
읽은 것 : p192-197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 4장
- 간접비를 최대한 가볍게 유지하라


간접비란 무엇인가?

간접비는 제품 생산, 마케팅, 영업과 직접 관련이 없는, 비즈니스 수행에 드는 모든 비용이다.

간접비에 포함되는 항목:
임대료, 4대 보험, 복사용지, 전기세, 관리비 등.


수익이 높은 활동에 돈을 쓰지 않는다면, 그 지출에 의문을 제기해야 한다. 이것이 간접비를 감시하는 핵심이다.

간접비(비행기 본체)가 증가하는데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은 매우 부족하고(날개가 너무 작고)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강력하게 수행하지 않는다면(엔진 출력이 너무 약하다면) 비행기는 추락할 것이다.


출처:픽사베이


비즈니스를 날렵하고 가벼우며 안전하게 유지하는 전략 4가지


현명한 비즈니스 전략가들은 날렵하고 가벼우면서 안전한 비즈니스를 유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진다.

1. 이 제품을 만들어 출시하고 판매하면 누구의 시간이 소요될까?

2. 이 프로젝트를 실행하려면 어떤 사람들을 채용해야 하고 그들에게 얼마의 급여를 지급해야 할까?

3. 이 제품을 출시하면 간접비가 얼마나 증가할까?

4. 비행기 전체가 지나치게 무거워지지 않도록 이번 출시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을까?

->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려면 비용을 제품 생산, 마케팅, 영업, 간접비라는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라.


마케팅의 필요성은 머리로는 늘 인지하고 있었지만 가슴으로는 아직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반성합니다. 사랑해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정이 가지 않는 사람이나, 물건에게 느끼는 감정과도 흡사한 것이죠. 오늘 글을 정리하다 보니 점점 더 '마케팅' 세 글자가 크게 다가옵니다. 마치 넌 언제까지 날 멀리할 생각이니? 라며 원망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결국 한 기업의 성공은 좋은 제품과 어비스, 탄탄한 마케팅과 영업, 최소한의 간접비지출, 이 3가지로 귀결되는 듯합니다.
마케팅을 사랑하자!

이어지는 내용: 올바른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