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누군가를 처음 만나면 그에게 호기심이 있거나 그렇지 않거나 둘 중 하나다. 브랜드와 제품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더 많이 알고 싶어 하거나 그렇지 않거나 둘 중 하나다. 때로는 브랜드를 여러 번 접하고 나서야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오늘은 (잠재)고객이 더 많이 알고자 하는 욕구를 만들어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모사 33기 10일 차
읽은 것 : p256-291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 6장
- 잠재고객을 구매자로 바꾸는 세일즈 퍼널
오늘의 문장 : 마케팅은 단순히 고객뿐만 아니라 동료, 이해관계인, 언론이나 미디어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마케팅 계획의 시작은 세일즈 퍼널이어야 한다.
세일즈 퍼널
세일즈 퍼널은 시행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이다. 세일즈 퍼널은 다음의 두 가지를 가능하게 한다.
첫째, 고객의 신뢰를 넣고 친밀도를 높인다.
둘째, 고객에게 접근하여 메시지를 빠르게 전환한다.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3단계
모든 판매는 관계에서 나온다. 그리고 모든 관계는 3단계를 거친다:

1단계: 호기심
사람들이 당신이나 당신의 브랜드에 호기심을 갖는가? -> 생존 레이더 작동
2단계: 깨달음
당신이 고객의 생존을 정말로 도울 수 있다는 것을 그들이 깨닫도록 해야 한다.
3단계: 헌신
누군가 혹은 제품을 얻는 데 기꺼이 위험을 감수할 때가 바로 헌신 단계다. 헌신은 고객이 주문을 할 때 이루어진다.
관계를 형성하려면 시간이 걸린다.
당신은 서서히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들이 당신의 제품을 깨닫게 한 후에 그들에게 헌신을 요구 해야 한다.
세일즈 퍼널1:
판매를 창출하는 '원-라이너One-Liner'를 써라
원 라이너는 '한 문장짜리 스토리 요약'이다.
이 문장을 본 사람들은 제품에 관해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 하고 구입하게 만들 수 있다.
원- 라이너의 3 가지 요소
1. 문제
2. 해결책으로서 당신의 제품
3. 결과
세일즈 퍼널 2:
웹사이트의 뼈대 만들기
당신의 웹사이트를 제대로 읽도록 만들려면 다음 3가지 질문의 답을 명확하게 전달하여 사람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해야 한다.
1. 무엇을 제공하는가?
2. 어떻게 나의 삶을 더 나아지게 하는가?
3. 구입하려면 뭘 해야 하나?
세일즈 퍼널 3: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라
이메일 주소가 있다면 한신을 요구할 수 있을 때까지 고객에게 깨달음이 담긴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이메일을 수집하는 좋은 방법은 잠재 고객에게 연락처 정보를 넘겨받는 대가로 무료 가치를 제공한다.
사람들에게 무엇을 제공하든지 간에 그 가치가 명확한지 확인하라.
다음은 이메일 주소를 제공받는 대가로 무언가를 만들 때 우리가 따라야 할 규칙 3 가지이다.
1. 짧게 만들라
2. 표지를 만들라. 내용이 가치 있어 보이도록
겉모습에 신경을 써라.
3. 특정 문제를 해결하라.
세일즈 퍼널 4:
이메일 캠페인 시작하기
이메일 캠페인을 시작하면 고객과 '충분한 양'의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다. 충분한 양의 시간은 서서히 당신을 신뢰하는 쪽으로 이끌고 간다. 그 신뢰는 헌신으로 이어진다. 가치 있는 내용을 포함한 이메일을 가능한 한 많이 만들어서 고객과 꾸준히 연락을 이어가라.

웹사이트가 없고, 이메일을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입장이라, 위 내용 중 일부는 저의 현실과 다소 맞지 않는 면이 있긴 하지만, '원-라이너' 등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습니다. '원-라이너'의 3가지 요소를 담은 한 문장을 만들어 블로그나, 광고 전단지, 명함 등에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또한 웹페이지나 이메일 캠페인을 하지 않더라도 비슷한 형태로 소책자나 브로슈어를 만들어 볼까 하는 욕심도 생깁니다ㅎㅎㅎ
이어지는 내용:
7장 청중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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