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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마케팅 메시지(세일즈 피치)-무기가 되는 알고리즘_#9

by millie1020 2024.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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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모사 33기  9일 차
읽은 것 : p218-241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 5장
- 정확한 의도를 전달하는 마케팅 메시지

오늘의 문장 : 당신이 만든 것으로 사람들을 끌어 당기지 않으면, 그들은 찾아오지 않는다.


스토리를 사용해 고객을 끌어당기라

당신의 제품이 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가? 사람들은 스토리를 듣기 시작하면 공상을 멈추고 주의를 기울인다. 그만큼 스토리는 강력하다.
아래의 스토리 공식은 프레젠테이션, 마케팅 웹사이트 이메일, 동영상 등에 사용될 수 있다.

스토리 공식 (세일즈 피치)

1. 무언가를 원하는 캐릭터
2. 주인공이 문제에 봉착한다.
3. 주인공이 가이드를 만난다.
4. 가이드가 주인공에게 계획을 알려준다
5. 가이드가 주인공에게 행동하라고
      요구한다.
6. 보상을 정의한다-성공
7. 보상을 정의한다-실패


스토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면 사람들이 경청하도록 메시지를 명확히 할 수 있다.

-> 고객의 관심을 끌어당기려면 스토리 요소로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라.


고객을 주인공으로 포지셔닝하라


'주인공 포지셔닝'과 '가이드 포지셔닝'의 차이는 무엇일까? 주인공은 자신의 스토리를 말하는 반면, 가이드는 주인공의 스토리를 이해하고 그리고 그의 승리를 돕기 위해 희생한다.
당신의 브랜드와 프로젝트 혹은 당신 자신을 '가이드'로 포지셔닝 하면 사람들은 당신이 리드하는 대로 따를 것이다.



유능한 가이드의 두 가지 특징

유능한 가이드는 다음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번 : 공감
가이드는 주인공의 도전을 이해하고 주인공의 고통을 인식하며 걱정한다.

2번 : 권위
가이드는 주인공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만큼 유능하다. 가이드는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잘 안다.
-> "나는 당신이 무엇에 어려움을 겪는지 잘 알고 그것을 극복하도록 도울 수 있다."라고 말하라.



오늘 학원에서 초등학교 4 학년 학생을 상담 한 과정을 돌이켜 생각하니  저 역시 가이드 포지셔닝을 했던것 같습니다. 학부모님의 말씀을 경청하고, 고민을 듣고 분석하며, 해결책을 제시했네요ㅎㅎ

이어지는 내용 : 잠재고객을 구매자로 바꾸는 세일즈 퍼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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