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실패할 의지_나만을 위한 레이 달리오의 원칙_#11

by millie1020 2024. 8. 7.
반응형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한다. 중요한 차이는 성공한 사람은 실수에서 배우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실수에서 배우지 못한다는 것이다.

나만을 위한 레이 달리오의 원칙

《원칙》11일 차
읽은 것 : p914 - 933  (3부 일의 원칙)


오늘의 문장: 나는 실패하지 않았다. 단지 성공하지 못한 천 개의 방법을 발견했을 뿐이다. - 토머스 에디슨


이슈 로그의 탄생

레이 달리오는 직원의 실수로 큰 손실이 발생한 사건이 일어났을 때 그를 해고하지 않았다. 이 사실은 그를 실수하는 것은 용납할 수 있지만 실수해서 배우지 못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훨씬 더 강력하게 전달했다. 그리고 이 사건을 계기로 이슈 로그 Issue Log가 만들어졌다.

출처 : 픽사베이



'이슈 로그'는 브리지워터 직원들이 자신의 실수와 좋지 않은 결과를 모두 기록하는 도구이며 이것은 브리지워터가 개발한 가장 강력한 업무 도구 가운데 하나라고 한다.


실수는 발전 과정의 일부다

실수나 잘못되는 것을 견뎌내지 못한다면 성장할 수 없다. 진실을 추구하는 것보다  틀리지 않으려는 욕구를 더 중요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당신은 계속해서 실패할 의지가 있어야 한다. 실패할 의지가 없다면 무엇인가를 발명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이다.


                         - 제프 베조스 -

- 현명하게 실패하라.
- 당신이나 다른 사람들의 실수를 창피하게 생각하지
  말고 사랑하라.




훌륭하게 보이는 것보다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라

불안감을 걷어버리고 목표 달성에 집중하라. 정확한 비판은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피드백이다.
잘못을 고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

➠ 비난과 칭찬을 극복하고, 정확한지 정확하지 않은지에 집중하라.



고통을 경험할 때 자신을 성찰하라

발전하고 싶다면 문제가 있는 곳과 고통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한다. 이 문제들을 심사 숙고하고 해결하는 것은 당신에게 지혜를 줄 것이다.
실패를 받아들이는 것은, 그리고 실패가 불러오는 고통에 맞서는 것은 진정한 발전을 위한 첫걸음이다.
침착함을 유지하고 자신을 성찰하라. 자기 성찰은 빠르게 발전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를 가장 잘 보여주는 자질이다.

                 고통 + 자기 성찰 = 발전

출처 : 픽사베이


오늘의 독서 감상 :  
조직이든 개인이든 의도치 않은 실수가 일어나기 마련이다.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한 잘잘못을 따지기보다는 사후대책이 중요하다. 큰 경제적 손실을 초래한 직원을 해고하는 대신 이슈 로그를 만들어 이후의 모든 실수와 좋지 않은 결과를 기록함으로써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든 레이 달리오의 지혜로움을 배운다.

이어지는 내용 : 개방적인 사람과 폐쇄적인 사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