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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마케팅 설계자-가치 사다리의 퍼널

by millie1020 2023.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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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사다리의 각 단계에 필요한 퍼널의 유형을 알아본다.

(p226-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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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사다리의 퍼널

 


가치 사다리의 각 단계에 필요한 퍼널의 유형

 

가치 사다리의 각 단계마다 제안 내용이 다르듯, 각 유형의 제안을 판매하기 위한 세일즈 퍼널도 다르다.



단계엔 따라 다른 유형의 퍼널
단계에 따라 다른 유형의 퍼널

 

1단계 : 잠재 고객 퍼널 lead funnel -> 무료 제안

           (*무료로 가치를 제공받은 다음에 돈을 내더라도 가치 사다리의 높은 곳으로 가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제안)

 

2단계 : 언박싱 퍼널 (제품/서비스 가격이 1 달러~ 100 달러 사이인 제품이 판매된다.) *예) 책 퍼널

 

3단계 : 프레젠테이션 퍼널 (100 달러~2000 달러 사이)

4단계 : 전화 퍼널 (2000 달러가 넘는 높은 가격의 제품/서비스 판매)
           *오프라인 모집 및 전화 연결


가치 사다리의 첫번째 퍼널

처음부터 가치 사다리의 모든 단계에 각각의 퍼널을 만드는 게 아니라 단 하나의 단계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가치 사다리의 단 한 층을 선택해서 단 하나의 제안, 즉 단 하나의 퍼널에만 초점을 맞춘다. 보통 가치 사다리의 중간 제안이나 마지막 제안(프레젠테이션 퍼널이나 전화번호 중 하나) 가운데 하나를 고른다.

 

단 하나의 단계의 제안(상품)을 어떻게 판매해야 할지 알고, 더 많은 것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축척한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그런 다음에야 비로소 가치 사다리의 최상층 단계인 마지막 퍼널을 열고서 충성스러운 고객들에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가격으로,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핵심 제안을 광고해도 광고 효과가 없다면, 새로운 사람들을 가치 사다리로 끌어들인 다음에 이 사람들을 가치 사다리 위쪽으로 올려 보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람들을 끌어당길 새로운 시작 제안을 만들어야 한다.

 

가치사다리 vs. 세일즈 퍼널
가치 사다리 vs. 세일즈 퍼널

 



꿈의 고객을 가장 높은 단계로 직행하도록 설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다

그러므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먼저, 다음 두 가지 작업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퍼널부터 만드는 것이다.

 

1. 각각의 고객에게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특정한 수준의 서비스로 가치를 제공한다.

2. 가장 높은 가격대의 제안에 기꺼이 응할 수 있는 꿈의 고객을 파악하면서 수익을 높이고 돈을 번다. (100만달러수익을 낼 때까지)

 

 

퍼널의 개념
퍼널의 개념

 

깊은 세일즈 퍼널일수록 고객에게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고 고객은 한층 더 많은 가치를 얻게 된다.

가치가 있는 상품일수록 사람들은 그것을 얻으려고 더 많은 돈을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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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화폐 (출처:Unsplash)



이어지는 내용 : 매력적인 캐릭터 (p246-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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