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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마케팅 퍼널 (=세일즈 퍼널) 비밀 공식 1

by millie1020 2023.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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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설계자>> (p96-134)

마케팅 퍼널 (=세일즈 퍼널) 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비밀 공식 1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은 누구인가?

 

마케팅설계자-마케팅퍼널비밀공식1
마케팅 퍼널 비밀 공식 1

 
내가 진정 꿈에 그리는 고객이 '누구'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하라

내가 진정으로 함께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
내가 꿈에 그리는 고객은 누구일까?
고객은 어떤사람일까?
그들은 어떤것에 열정을 가지고 있을까?
그들의 목표와 꿈과 소망은 무엇일까?
어떤 제안을 해야 이런 고객만 끌어 들일 수 있을까? 

 
다행히 우리에겐 인터넷이 있다 인터넷이 등장하기 전에는 전 세계 사람이 한자리에 모이기 힘들었다. 지리적인 위치와 의사소통 능력의 제약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는 달라졌다.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자리에 모여서 거의 모든 것에 대해 토론할 수 있게 되었다.
 


꿈에 그리는 고객을 확보하는 9가지 방법

 
1. 꿈의 고객이 드나드는 최고의 웹 사이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2. 그 고객은 어떤 그룹이나 게시판에 글을 올리며 모임에 참여하는가?
3. 그 고객이 참여하는 페이스북 그룹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4
4. 그 고객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는 인플루언서들은 누구인가?
5. 그 고객은 어떤 팟캐스트 방송을 듣는가?
6. 그 고객이 구독하는 이메일 뉴스레터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7. 그 고객이 자주 찾아가는 블로그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8. 그 고객은 유툽에서 어떤 채널을 구독하는가?
9. 그 고객이 정보를 찾을 때 사용하는 구글 검색어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위 모든 일은 '마케팅 책임자'의 할 일이다. '그/그녀 혹은 나'는 고객으로 모시고 싶은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낸 다음에 그러한 고객들이 자기들끼리 이미 모여있는 곳이 '어디'인지 알아낸다.
 


 

꿈에 그리는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서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미끼(후크, 스토리, 제안)'는 무엇인가?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을 만났다면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올바른 미끼(후크, 스토리, 제안)를 만들어야 한다. 고객과 친밀감을 쌓는 한편 당신의 제안을 거부해야 한다는 고객의 잘못된 믿음을 깨뜨리는 것이다. 고객의 잘못된 믿음을 깨뜨리고 당신의 제안을 받아드리도록 하기 전에, 당신의 꿈의 고객에게 당신이 제시하는 제안은 고객이 원하는 것과 일치해야 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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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인 제안 (출처:Unsplash)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을 위해서 만들 수 있는 독특한 '결과'는 무엇인가?

 
자, 이제 당신은 완벽한 제안으로 꿈의 고객을 사로잡았다. 
이제 당신이 할 일은 무엇인가? 당신이 고객에게 팔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떠 올렸다면? 
No!!!!!!
사업에서의 핵심적인 문제는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결과'가 무엇이냐 하는 것에 있다.
당신은 당신이 아닌, 고객을 위해서 마케팅 퍼널(세일즈 퍼널)을 제공한다.
당신의 고객이 자기가 바라는 결과를 얻을 수만 있다면 얼마든 지불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자. 
이때 당신은 그 고객의 성공을 확실하게 보장하기 위해서 무엇을 하겠는가?
당신은 그 고객을 어디로 데리고 가겠는가? 그곳은 어떤 장소일까?
그 장소를 마음에 깊이 새기자.
그 장소를 찾아내는 것이야말로 당신의 고객이 성공을 거두기 위한 핵심적인 요건이다.
바로 그곳으로 고객을 데리고 가야 한다. ->가치사다리
 
 

마케팅 설계자 - 마케팅 퍼널 비밀공식 1
마케팅 설계자 - 비밀의 공식 1

 


 
다음에 이어질 내용 : 마케팅 퍼널(세일즈 퍼널) 비밀공식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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