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7 후속 퍼널
(362- 382)
브랜드는 영웅이 아니다.
고객이 영웅이며, 브랜드가 하는 역할이란 이 영웅이 맞닥뜨리는 온갖 시련을 이겨내고 마침내 성공하도록 돕는 것이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도널드 밀러-마케팅 컨설턴트
후속 퍼널이란?
후속 퍼널은 가치 사다리 안에서 사람들을 단계별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하며 '소통 퍼널'이라고도 불린다.
후속 퍼널에 담긴 두 가지 메시지 유형
1. 연속극 시퀀스soap opera sequence
2. 데일리 사인필드 이메일daily seinfeld email
• 연속극 시퀀스soap opera sequence 메시지
이 메시지 유형의 목표는 고객들이 당신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빠르게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시퀀스는 특정한 조건이 갖추어졌을 때 자동으로 발송되는 일련의 이메일 시리즈를 뜻함.) 또한 잠재 고객을 최초의 퍼널을 통해서 끌어당기고, 이들을 가치 사다리의 다음 퍼널로 올려보내는 것이다.
• 데일리 사인필드 이메일daily seinfeld email
이 유형은 현재 당신의 후속 퍼널에 들어와 있지 않은 사람들을 후속 퍼널에 다시 불러들여서 가치 사다리로 되돌려 보낼 목적으로 발송하는 이메일이다.
(* <사인필드Seinfeld> 코미디언 제디 사인필드가 직접 자신의 삶을 무대로 연기한 드라마)
후속 퍼널의 강력한 힘
이전 포스팅에서 나온 ' 세일즈 퍼널의 7가지 단계' 중 '3단계'에서는 가입자를 추려내야 하는데 이 단계에서부터 '매력적인 캐릭터'를 통해 방문자 들과 소통할 수 있다.
판매자의 퍼널로 잠재고객을 유도하기 위해서 잠재고객의 이메일 주소와 사이트 가입이 필요하다.(->이 과정이 성공하면 후속 퍼널로 진입)
판매자가 자기 퍼널로 유도하는 방문자들은 아래와 같이 3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1. 당신이 통제하는 방문자
2. 당신이 획득하는 방문자
3. 당신이 소유하는 방문자
당신이 소유하는 방문자
'소유하는'의 의미는 이메일을 보내거나 팔로우에게 메시지를 보내서 즉각적으로 방문자를 만들 수 있는상태를 의미한다.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추가 마케팅 비용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들에게 반복적으로 내 상품을 팔 수 있고, 따라서 그 모든 수익은 순수익으로 들어온다.
-> '나만의주소록'의 중요성
당신이 통제하는 방문자
다음의 광고 등을 통해 얻은 유료 방문자는 당신이 통제하는 방문자다.
°이메일 광고:
단독 광고solo ad(다른 업체의 목록을 빌려서 하는 광고), 배너 링크, 답글 달기
°클릭당 광고: Facebook, Google, 야후 등
°배너 광고
°네이티브 광고(인터넷 플랫포이나 웹 사이트 기반)
°제휴 및 연대
당신이 획득하는 방문자
이 방문자는 당신이 통제할 수는 없어도 획득할 수는 있다. 당신이 방문자를 획득할 수 있는 트래픽 유형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 소셜 미디어 Facebook, 트위터, Instagram, Google0+,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등
° 검색 트래픽 (검색엔진 최적화 SEO)
° 온라인 PR
° 입소문
통제하는 방문자와 획득하는 방문자 둘 다 '내가 소유하는 방문자'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는 구매하여 얻는 통제하는 방문자를 '스퀴즈 squeeze 페이지'라는 랜딩 페이지로 보내어 이메일주소를 얻어낸다.
획득한 방문자 역시 아래의 퍼널 허브로 유도하여 이메일 주소를 알아낸다.
누군가가 당신이 만든 퍼널의 랜딩 페이지에 (통제하는 방문자로든, 획득하든 방문자로든 간에) 들어와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웹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했다면 당신의 '매력적인 캐릭터'는 후속 퍼널들을 통해 그들과 소통할 기회가 생긴다.
누군가가 당신의 웹사이트에 처음 가입하면 당신의 ' 매력적인 캐릭터'가 나서서 신속하게 유대감을 형성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이어지는 내용: 마케팅 설계자 - 연속극 시퀀스soap opera sequence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판매 - Daily 사인펠드 이메일 (1) | 2023.11.27 |
---|---|
마케팅 설계자 - 연속극 시퀀스 (3) | 2023.11.26 |
마케팅 설계자 - 세일즈 퍼널 7단계 (0) | 2023.11.20 |
마케팅 설계자 - 사전 프레임 (2) | 2023.11.19 |
마케팅 설계자 - SECRET 5 퍼널 해킹 (1) | 2023.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