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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극 시퀀스의 역할 (p382-414)
연속극 시퀀스soap opera sequence란?
연속극 시퀀스soap opera sequence란?
잠재 고객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일련의 이메일 시리즈 (내가 원치 않음에도, 아님 보내달라고 요청하지 않았음에도 계속 보내는 상업성 메일 - *저의 생각)
잠재적인 후속 퍼널 속의 '연속극 시퀀스'를 통해서 당신의 제안을 구매자에게 보낼 수 있다. 흥미진진해서 다음 편을 기다리는 것처럼 고객이 다음 이메일을 계속 기다리도록 흥미로운 것들을 제시해야 한다.
연속극 시퀀스의 목표
● 이메일을 읽는 사람과 내가 즉각적인 유대감을 형성한다.
● 다음 이메일을 읽을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스토리를 구상한다.
연속극 시퀀스의 5단계
위 도표 7-9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본다.
1단계 - 1일째 이메일 : 무대 설정 - [전문가] 1/5
다음에 계속 이어질 이메일들의 무대를 설정하고 '그 사람'이 무엇을 기대하면 좋을지 미리 가르쳐 주며, 또 그 사람이 뒤이어 보낼 이메일들을 계속 읽게 만드는 최초의 '후크'역할을 한다. ->
예) 자기소개 및 두 번째 이메일 소개
'무료', '최고', '깜짝' 등 '의 후크성 멘트 사용.
2단계 - 2일째 이메일 : 긴박한 사건+ 배경 스토리+ 벽
긴박한 사건(위기사건)으로 시작한다. (감성 자극->관심 집중) ->
배경스토리를 들려준다.
(그 위기사건이 일어나게 된 배경) ->
이 배경스토리는 당신이 벽에 막혀서 좌절했던 시점으로 이어진다.
※해결책은 세번째에서 제시한다!
3단계 - 3일째 이메일 : 깨달음
이 단계에서 드디어 지금 팔고자 하는 제품과 연결되는 거대한 깨달음을 상대방에게 털어놓는다. 세번째 이메일은 당신의 핵심 제품과 관련된 당신의 깨달음을 들려준다.
4단계 - 4일째 이메일 : 숨어 있는 이득
네 번째 이메일에서는 그 제품을 샀을 때 미처 알지 못한 이런 저런 이득을 누리게 될 것임을 강조해야 한다.
만일 '그 사람이' 아직도 당신의 제품을 사지 않고 있다면 그 제품이 자기에게 얼마나 가치있는 것인지 깨닫게 해준다.
5단계 - 5일째 이메일 : 긴급성과 CTA(Call to Action)
5일째 이메일에서는 강력한 CTA를 동원해서 긴급성과 희소성을 강조한다.이 메일의 목표는 상대방이 지금 바로 행동을 취하도록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밀어붙이는 것이다.이 작업은 긴급성을 주지시키면서 실행 요청 버튼 CTA(Call to Action) 를 사용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예)
'당신이 주최하는 웨비나가 내일부터 시작된다.'
'당신이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에 남은 좌석이 열 개밖에 없다.'
'새로 찍은 책이 1,000권인데 거의 다 나가고 몇 권 넘지 않았다.'
'며칠 뒤에 온라인 영상을 오프라인으로 돌릴 예정이다.' 등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당신이 강조하는 긴급성은 사실에 근거해야 한다.
재고가 소진될 수 없는 제품이라면 특별 세일 행사를 마련하거나 24시간 한정 쿠폰을 제공할 수도 있다.
창의성을 발휘해서 거짓이 아니라 진짜 긴급함을 만들어내야 한다!
연속극 시퀀스 후속 퍼널 이용 주의사항
- 이메일은 쉽게 읽을 수 있고 빠르게 훑어볼 수 있도록 쓴다.
- 한 줄에 세 문장 이상 쓰지 않는다.
- 여백을 많이 준다.
- 한 단락을 길게 쓰지 않는다.
연속극 시퀀스의 개념은 이해했다.
역시 스토리텔링의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이제 이 개념을 나의 일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는 나에게 주어진 숙제이다. 어제 신문에서 읽었던 말이 생각난다.
'나의 가게는 고객의 것이다.'
구라모토 조지,《가게는 손님을 위해 있고, 점원과 함께 번창하고, 주인과 함께 망한다》의 저자
위 제목 하나만으로도 나의 마음을 끄는 책!
《마케팅 설계자》를 끝내고 읽고 싶은 북리스트에 살그머니 올려둔다.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이어지는 내용 : 후속 터널의 또 다른 메신저, 데일리 사인필드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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